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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막코팅, 블랙박스 등

페라리 430 스쿠데리아 기온쿼츠 유리막 코팅

안녕하세요 :)

프리미엄 틴팅 샵 

탑틴브라더스입니다.

 

금요일이 한글날이죠?

또 하나의 연휴인데요.

11월에는 휴일이 하나도 없으니

이번주에 만끽하시며 에너지를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탑틴브라더스가 얼마 전

기온쿼츠 공식 인증점으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미 몇 대의 차량 시공이 끝났죠.

 

 

기온쿼츠는 자동차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듯한

프리미엄 코팅 브랜드입니다.

 

유리막 코팅은 물론이고 가죽시트 코팅,

휠 타이어 그리고 각종 디테일링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군들이 있습니다.

 

까다로운 인증과정을 거쳐 공식 시공점으로

선정된 저희 탑틴브라더스에서

세 번째로 시공을 진행한 페라리 430 스쿠데리아.

 

 

이번 시공 차량은 2008년형입니다.

스타일리쉬한 블루 바디에 날카로운

배기사운드로 카 마니아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만드는 모델이죠.

 

하지만 12년이란 세월을 비껴갈 수는

없었습니다.

 

여기저기 미세한 스톤칩 데미지가

눈에 보입니다. 

폴리싱을 통해 완벽하게 제거하기는

어렵지만 완성도 높은 시공 결과물을

위해선 최선의 노력이 필요하죠.

실려과 더불어.

 

 

시고엥 사용한 코탕재는 기온쿼츠

유리막 코팅재 중 최고등급인

듀라플렉스입니다.

 

크게 베이스와 플렉시로 이뤄진 

듀라플렉스는 두 번의 베이스 코트와

한 번의 탑코트로 총 3회의 버핑이

이뤄지며 유연하고 탄력있는

슬릭감과 강도 높은 쉴드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시공에 사용하는 모든 약재와 솔루션은

기온쿼츠 제품으로 준비되어 있고

각 솔루션들이 브랜드의 특성상

최적의 호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폴리싱재와 브러쉬까지 차량의 

도장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기본 세차로 표면에 있는

이물들을 제거해줍니다.

 

폴리싱은 상당히 디테일한 절차입니다.

압력과 속도, 도장면의 상태에 따른

절적한 컨트롤이 결과물을 좌우하죠.

 

미세하게 도장면을 다듬는 과정이므로

도장면이 아닌 영역은 데미지를 

입지 않도록 마스킽을 해야 합니다.

 

 

이번 차량의 바디 상태가 그리

좋은 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폴리싱에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렸습니다.

 

폴리싱의 퀄리티에 따라 코팅의

결과물도 달라집니다.

 

 

폴리싱이 끝나면 또 한번의 

세차로 분진들을 제거하고

철분 제거도 진행합니다.

 

철분은 도로나 대기 중의 불순물들이

바디에 달라붙어 고착된 것으로만 

접근하시면 안 됩니다.

 

이 불순물들은 시간이 지나 도장면의

미세 분자들과 화학작용을 일으켜

융화가 이뤄지며 시간이 많이

지나게 되면 변색처럼 보이게 됩니다.

 

폴리싱으로 제거할 수 없는 철분은

전용 제거제를 사용해 녹여냅니다.

 

 

세차를 참 많이 하죠?

다시 한 번 흘러나온 철분을

세차를 통해 흘려보내고 타르 제거도

진행합니다.

 

타르는 페인트 제조나 방부제로도

사용되는 유용한 자재이지만

자동차에서는 철분과 같은 불순물에

지나지 않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기온쿼츠 유리막 코팅에

적용되는 모든 부자재는 전용입니다.

 

버퍼부터 컴파운드, 스프레이, 와이퍼 등

최적의 호환성으로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한 도구들입니다.

 

 

이제 버핑을 시작합니다.

앞선 절차는 모두 버핑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Q2 베이스 코트는 표면에 코팅층을

형성하며 클리어층에 침투하여

내화학성을 발휘하고 표면 보호에

강력한 위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베이스 코트는 버핑 후 한 시간 경화,

또 한 번의 버핑 후 한 시간의 경화를

시키는 게 기본입니다.

 

 

파이널인 플렉시 코팅입니다.

탑코트죠.

탑코트에서 버핑과 럽 업이 

중요한 이유는 미세한 정도 조절을

하지 못한 경우 얼룩으로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듀라플렉스의 플렉시는 탄성과

슬릭성이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며 시공을 진행해야 합니다.

 

 

자체적으로 설계, 제작한 원적외선

경과 시스템으로 1시간 경화를 합니다.

원적외선은 눈에 보이지 않는

무색의 성분이므로 가동이 되고 있는지는

체감과 온습도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글로싱과 슬래스 세정으로

2박 3일간의 시공이 끝났습니다.

 

유리막 코팅은 시공 타이밍과 

환경도 중요하지만 디테일한

관리도 필요합니다.

 

시스템 경화를 했다 하더라도

완전경화에는 약 2주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이 기간 동안은 세차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낭설이

있는데 오히려 오염이 심한 상태라면

조심스레 손세차를 하여

오염물을 제거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가급적 7일 이후를 권장합니다.)

 

 

기온쿼츠 유리막 코팅으로 새로운

페이스를 되찾은 페라리 430 스쿠데리아.

 

 

새로운 퍼포먼스를 즐기보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 틴팅 샵 

탄틴브라더스였습니다.